미래나무


반응형

coinlist에서 karma라는 포인트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현재는 karma는 토큰판매를 위한 우선순위 대기열에 자격을 부여하기 때문에 coinlist에서 새로운 토큰 판매에 참가하려면 필수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coinlist karma

karma란?

 
Karma 는 부가가치 활동에 대해 커뮤니티를 인정하는 CoinList의 포인트 시스템입니다. CoinList의 토큰 네트워크에 대한 기여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Karma를 얻게 됩니다. 현재 Karma는 토큰 판매를 위한 우선 순위 대기열에 자격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카르마 보상이 제공됩니다.

 

 

karma 적립하는 방법?

1) 1년 이상 지속적으로 토큰판매에 참여

2) Coinlist Lending  ( 코인을 이자받고 대출해주는 시스템)

3) Coinlist Staking 

4) Trading 

5) Coinlist 에서 검증자 또는 채굴자 프로그램 참여

6) Coinlist 해커톤 참가

7) Coinlst 에서 제공하는 실험적 프로그램 참여 ( NuCypher worklock 또는 Oasis Rose Garden과 같은 실험 제품 참여

 

  

Karma 얼마나 있어야 우선대기열에 초대될 수 있는가?


우선 순위 대기열은 토큰 판매를 위한 초대 전용 대기열로, 기본 토큰 판매 대기열보다 훨씬 짧고(최근 판매를 기반으로 한 수십만 개에 비해 낮은 수천 개) 기본 대기열과 병렬로 실행됩니다. 우선 순위 대기열 초대 대상자는 할당을 확보할 가능성이 더 높지만 할당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지난 3번의 판매에서 약 1,000 이상의 Karma를 보유한 등록자가 우선 순위 대기열에 초대되었습니다.

 

위에서 말한것과 같이 karma 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우선 대기열이 할당되는 것은 아니며, 최소 1000 정도 점수가 있어야 우선순위 대기열에 초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 표와 같이 Staking 을 한다면, $550 정도 필요합니다.

coinlist karma staking

 

Lending 도 같이 진행하려고 했으나, 9월 초에는 필요수량이 5개였으나, 이번에 다시 진입할 시, 100개로 수량이 늘어있었습니다. 일단 렌딩은 포기하려고 staking 만 진행하려고 합니다.

(Leding 모집 기간에 따라 상품 최소 수량 변경됩니다.)

 

 

짤막한 후기.

Coinlist 에는 저희가 알고 있는 전송 수수료가 저렴한 코인(리플, 트론, EOS)이 없습니다. 

바이낸스에서 코인리스트로 전송할 때, ALGO Coin을 이용하였습니다. 수수료가 0.1ALGO 였고,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바이낸스에서 2번 전송해봤는데 체감상 5분 내외였습니다.

ALGO 코인을 전송해서, Coinlist Pro에서 판매 후 다른 코인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UI 나 거래량이 바이낸스나 업비트처럼 많지 않아 조금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이전에 staking 일부만(CSPR) 했을 시, Karma 점수가 100점이 되었습니다. 

금일 Coinlist에서 거래도 하고 나머지 staking 도 진행하였는데, 아직 karma 포인트는 100점입니다. 바로 karma 포인트가 올라가는지 나중에 올라가는지는 추후에 다시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어디서 staking 개수 별로 포인트가 올라간다고 본 것 같은데, 100점만 올라가면 너무 허무할 것 같습니다.

 

FIL Coin Lending 이 저번에는 5라서 해볼 만하다고 생각했는데, 9/30에 시작되는 Lending 은 100개라서 참가하지 못하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다른 Leding 상품이 나오면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